BETHEL CHURCH
수요 가정예배
벧엘장로교회 수요예배는 가정예배로 대체합니다.
예배 안내서를 제공함으로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매주 업데이트 합니다.
12월 8일 날샘 수요 가족 예배
“유혹에 흔들리지 않으려면”
골로새서 1:13-20 /Colossians 1:13-20
안내지를 프린트 하여 사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 버튼을 누르시면 예배 안내지를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찬송가/ Hymn
399장(새 546장) 주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기도하기 / Prayer
가족중에 한 명이 기도를 합니다.
A family member prays.
성경읽기 (우리말성경) / Passage (NIV)
1:13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어둠의 권세에서 구해 내셔서 그분이 사랑하는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습니다.
1:14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우리는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1:15 하나님의 아들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1:16 이는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들, 곧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보좌들과 주권들과 권력들과 권세들이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창조됐기 때문입니다. 만물이 아들로 인해 창조됐고 아들을 위해 창조됐습니다.
1:17 하나님의 아들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은 그분 안에 함께 서 있습니다.
1:18 또 하나님의 아들은 그분의 몸인 교회의 머리십니다. 그분은 근본이시요,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먼저 살아나신 분이십니다. 이는 그분이 친히 만물 가운데 으뜸이 되시려는 것입니다.
1:19 이것은 아버지께서 모든 충만으로 아들 안에 거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셨고
1:20 그 아들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뤄 만물, 곧 땅에 있는 것이든 하늘에 있는 것이든 모든 것이 아들로 인해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셨기 때문입니다.
1:13 For he has rescued us from the dominion of darkness and brought us into the kingdom of the Son he loves,
1:14 in whom we have redemption, the forgiveness of sins.
1:15 He is the image of the invisible God, the firstborn over all creation.
1:16 For by him all things were created: things in heaven and on earth, visible and invisible, whether thrones or powers or rulers or authorities; all things were created by him and for him.
1:17 He is before all things, and in him all things hold together.
1:18 And he is the head of the body, the church; he is the beginning and the firstborn from among the dead, so that in everything he might have the supremacy.
1:19 For God was pleased to have all his fullness dwell in him,
1:20 and through him to reconcile to himself all things, whether things on earth or things in heaven, by making peace through his blood, shed on the cross.
메세지와 나눔 질문 / Message and Discussion Questions:
메세지 / Message :
바울은 골로새서 1장에서 그리스도의 우월성을 증명하기 위해 그분이 누구신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바울은 먼저 인간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 안에서만 죄 사함을 얻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14절).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모든 만물보다 먼저 계셨으며, 모든 만물이 그를 위해 창조됐고, 교회의 머리이시며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셔서 먼저 나신 이가 되셨습니다(15~18절).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부활하심으로 땅 위에 있는 것들과 하늘에 있는 것들이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19절).

그렇다면 왜 바울은 골로새교회 성도들을 향해 예수님에 대해 설명하는 것일까요? 바울은 에바브라를 통해 골로새교회 성도들이 이단의 가르침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율법주의와 영지주의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변질시켜, 성도들이 복음에 대해 바른 이해를 하지 못하도록 방해했습니다.

이에 바울은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사역과 창조주로서의 권위,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담긴 의미를 설명하며, 예수님이야말로 참된 신이시며,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오신 메시아이심을 증명합니다.

오늘날에도 이단의 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교묘한 속임수로 복음의 신비를 훼손하고 성도를 미혹함으로 멸망의 구렁텅이에 빠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바른 진리를 분별하려면,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신지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경이 제시하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바르게 이해할 때, 이단의 유혹에서 자신을 지키며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을 생명으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와 우리 가정은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알기 위해 어떤 수고를 하고 있습니까? 생명 되시고 소망 되신 예수님을 항상 마음에 품고, 예수님의 온전한 제자가 되기 위해 힘써 살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나눔 질문 :
1. 내가 알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신지, 자신이 알고 있는 그대로를 가족과 함께 나눠 봅시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알기 위해 우리 가정이 힘써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함께 기도하기 / Praying Together
예수님에 대한 바른 이해와 믿음을 통해, 어떤 이단의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게 주님을 따라가는 가정 되게 하소서.
주기도문( Lord's Prayer)으로 가정예배를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한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 나이다. 아멘

Our Father, who art in heaven,
Hallowed be thy name.
Thy kingdom come,
Thy will be done on earth,
as it is in heaven.
Give us this day our daily bread.
And forgive us our debts,
as we forgive our debtors.
And lead us not into temptation,
but deliver us from evil:
For thine is the kingdom,
and the power, and the glory,
forever.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