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2020년 3월 15일 교회소식

Author
Bethel
Date
2020-03-16 10:36
Views
2345
사랑하고 축복하는 벧엘장로교회 성도님들께..

오늘 임시당회를 통하여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결정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주정부에서도 소모임을 연기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한인 교회들과 미국 교회들이 주 정부의 권고사항에 따라 모든 주중 모임과 예배를 중단하고 주일 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회에서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그리고 무엇보다 성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3월 한달 동안 주일 예배는 온라인 예배로, 주중 예배(새벽,수요,주일예배)는 다른 포맷의 예배로 전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구상중인 새벽예배는 오늘 설교를 통해 전해드린 것처럼 시스템이 확정되는대로 영상 혹은 음성 파일을 통해 성도님들께 전달 될 예정이며, 수요예배는 예배 안내서를 제공함으로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도우려 하고 있습니다.
예배 관련 하여 업데이트가 되는데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중보기도팀를 중심으로 우선 2주간 한끼씩 금식기도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도내용은 오늘 주보에 첨부된, 혹은 우편으로 보내드릴 주보에 첨부된 기도제목을 중심으로 기도해 주시고, 중보기도팀원 외에도 동참 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중보기도부(홍구영 장로)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가 취소되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예배의 장소를 교회에서 가정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예배가 본질이고 장소는 비본질 입니다. 예배가 본질임을 기억하여 가정에서 꼭 예배드리시기 바랍니다.



***** 벧엘장로교회 프로토콜 결정에 따른 지침 *****

1.현재 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예배 주일 예배는 온라인 예배로 진행됩니다.
새벽예배는 영상 혹은 음성파일을 공유함으로 전 성도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도록 합니다. 수요예배는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교안을 제공 합니다.

주일 예배는 Youtube에 들어가셔서 검색란에 ‘시카고벧엘교회’를 입력하시면 생방송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MCTV와의 협력으로 공중파에서 4주간 무료로 생방송 혹은 기술적인 부분이 필요한 경우 몇 시간 후에 시청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추후 광고 드리겠습니다)

2. 현재 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든 모임은 중단됩니다.

양육훈련, 마더와이즈, 세미나, 찬양대, 벧엘학당, 한글학교, 주일학교 금요모임이 이에 해당합니다. 단, 의사결정 모임과 주일예배 관련 준비 모임은 대응 지침에 기초하여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 당회, 교역자 회의, 예배 관련 부서)

3. 증상이 있을 경우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있는 클리닉 주소:
https://findahealthcenter.hrsa.gov/ (찾는 방법: zip code 입력, 모든 검사 비용 무료)

4. 헌금은 우편(Mailing, Bank Checks)을 통해 교회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정부에서는 온라인 헌금과 온라인 이체를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온라인 뱅킹 : KOREAN BETHEL PRESBYTERIAN CHURCH Routing # 071001737, Checking Account # 2100002449

5. 모든 사역자는(현재 part time 3분) 한주에 2틀씩 출근하며 교회 사무실과 행정도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 프로토콜의 상향 혹은 하향 조정을 위해 전문팀을 구성했습니다.

(판단은 CDC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EM에서 3명의 pharmacist와 레지던트가 협조하게 됩니다.)

* 위 사항은 내일 3월 16일(월)부터 시행됩니다.
차후 주변 사태와 관련하여 성도님들께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들의 기도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